ProductionGuide
하나부터 열까지 명확한 인쇄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제작순서

아이패키지는 박스제작 상담부터 견적, 제작, 인쇄, 납품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진행하고 있습니다.

  • Step 01

  • 01. 견적문의 및 전화상담

    전화 및 견적문의를 통해 박스 및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 Step 02

  • 02. 담당자 배정 및 방문상담

    기본적인 상담을 토대로 담당 영업사원이 배정되어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 Step 03

  • 03. 박스견적산출

    영업사원과의 상담 내용을 토대로 박스 제작 가견적을 보내드립니다.
    실샘플을 택배로 보내주시거나, 데이터 파일을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견적을 빠르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Step 04

  • 04. 고퀄리티 박스제작

    산출된 견적을 토대로 체계적인 '토탈 원스톱 서비스'로 박스 제작 공정을 통하여 고퀄리티의 박스를 제작합니다.

  • Step 05

  • 05. 박스 완성품 납품

    제작 후 완성된 박스를 해당 기일안에 고객님께 신속하고 안전하게 납품합니다.

이용방법

박스제작시 꼭 참고해서 진행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작 관련 견적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견적문의'창을 통해 견적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견적문의시 적어야 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필수 입력 사항]
- 박스 사이즈 (혹은 제품 사이즈)
- 제품의 종류 (ex. 전자기기, 화장품, 의류 등)
- 희망하는 박스 형태 혹은 예시 사진 (ex. B형, G형, 2단 싸바리 등)
- 예산
- 납품 예정 일자

[선택 입력 사항]
- 종이 재질
- 후가공 (금박,형압 등)

패키지 제작시 준비해야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 기존 박스(생산 경험이 있는 경우) 제작시 준비사항 ※
1. 박스 칼선 및 기타 후가공 자료를 포함한 ai파일
2. 기존 생산된 박스 실물 (색상 및 기타 사항들의 표준 견본)

※ 신규 박스(해당 박스 첫 생산시) 제작시 준비사항 ※
- (칼선이 없는 경우) 박스 안에 들어갈 제품
- 디자인 작업이 된 ai파일 (jpg,png 파일 인쇄 불가)

패키지 제작 의뢰시 진행 순서를 알려주세요.

STEP 1. 선금 결제
- 총 견적금액의 50%를 선결제 진행합니다.
STEP 2. 디자인 파일 전달
- 디자인 파일을 저희 아이패키지측으로 전달해주세요. (ai파일)

STEP 3. 인쇄용 검판 파일 확인
- 인쇄 전 마지막 파일 확인을 진행합니다.

STEP 4. 제작 진행
- 인쇄 및 후가공을 진행하여 박스를 완성합니다.

STEP 5. 배송 및 잔금처리
- 잔금 처리 후 제작된 박스를 발송해드립니다.

패키지 제작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인쇄용 검판 파일 확인 후, 영업일 기준 7~14일 정도 소요됩니다.
(패키지 종류 및 후가공 유무에 따라 제작 기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급작업을 원하시는 경우 견적문의 시 별도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선금 50%, 잔금 50% 결제로 진행됩니다.
대금 완납 후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제품 배송비는 별도 입니다.

배송비 별도인가요?

제품 배송비는 별도록 책정됩니다.

패키지 파손 상태 및 불량 납품의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최소 제작 개수가 1000개 이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든 불량품을 걸러내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키지 제작시 여분을 더 추가하여 배송하는 것으로 절충하고 있습니다.
보통 주문 수량의 5% 정도를 파손 및 불량분으로 추가하여 발송드리고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납품된 제작물에 오탈자가 발견되는 경우 어떻게 처리하나요?

오탈자를 방지하기 위해 인쇄용 검판 파일을 클라이언트 측에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전달드린 검판 파일 확인 후, 클라이언트가 컨펌해주시면 제작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패키지 측에서 보상해드리기 어렵습니다.
꼭 인쇄용 검판 파일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형은 얼마나 보관해 주시나요?

목형 보관 기간은 최대 6개월 입니다.
1회 제작 후 재제작까지 6개월 이상 경과되는 제품의 경우, 미리 말슴해주시면 제품 배송할 때 목형까지 함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목형 보관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목형 보관에 관하여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독특한 형태의 박스도 제작 가능한가요?

아이패키지는 박스 지기구조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박스 형태와 다른 독특한 형태의 박스를 원하시는 경우 아이패키지 사무실에 내방하셔서 기획자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단, 개발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박스 제작에 대해 전혀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박스 제작이 처음이신 경우 아이패키지 사무실에 내방하시어 상담받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견적문의 창을 통해 미팅 예약을 잡으신 후, 박스 안에 들어갈 제품을 소지하고 오시면 담당자가 박스형태, 종이 원단, 후가공 등을 추천해드립니다.

디자인 관련 견적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견적문의'창을 통해 견적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견적문의시 원하는 컨셉의 디자인 레퍼런스 이미지를 첨부해주시면 빠른 견적 측정에 도움이 됩니다.

제작은 원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작업만 가능한가요?

디자인 작업만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진행하던 디자인이 있다면, 제작만도 진행가능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외에 다른 디자인도 가능한가요?

상세페이지, 리플렛, 카다로그, 사용설명서 등 패키지 디자인 외에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견적문의시 '그 외 디자인'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디자인 의뢰시 준비해야 할 것은?

디자인 의뢰시 아래 항목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 작업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필수 준비 사항
· 박스에 들어갈 내용물 실제 샘플
· 경쟁사 디자인 샘플 또는 이미지
· 원하는 컨셉의 디자인 레퍼런스
· 제품 설명 텍스트

선택 준비 사항
· 로고, 캘리그라피, 일러스트, 제품이미지, 바코드 등 (제작 의뢰 가능합니다. 바코드 제외)

디자인 의뢰시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STEP 1. 디자인비 결제
- 디자인은 100% 선입금으로 진행됩니다.
- 카드 결제시 3% 수수료 발생 합니다.
- 대금 완납 후 세금계산서 발행 됩니다.
- 샘플은 배송비가 별도로 부가됩니다.

STEP 2. 디자인 작업 및 샘플 제작
- 1차 디자인 시안은 영업일 기준 7~10정도 소요 됩니다.
- 샘플 제작을 원하실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STPE 3. 디자인 수정 및 완료
- 시안 확정 후, 수정할 부분이 있는 경우 무료로 2회까지 수정해드립니다.
- 디자인 컨펌이 완료되면 원본 파일을 전달 드립니다.

디자인 수정은 몇번 가능한가요?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무료 수정은 기본 2회 가능합니다. (오탈자, 색상변경, 디자인 요소 재배치 등)
그 외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수정을 원하실 경우 시안추가로 간주하여 추가견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1차 시안을 받아보시기까지 영업일 기준 7-10일이 소요됩니다.
(로고, 캘리그라피, 일러스트 등 추가적인 의뢰가 있는 경우 작업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바코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바코드는 국제표준바코드의 기준에 따라 등록이 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서 관할 하며, 이 외의 것들은 전국 유통 시스템에 준하는 바코드가 아니기에 판매가 어렵습니다.
의뢰자께서 정식으로 발급을 받으신 후 아이패키지 측에 제공 부탁드립니다.

모니터 색상과 실제 인쇄 색상을 맞출 수 있나요?

모니터 색상과 실제 인쇄 색상은 정확히 맞출 수 없습니다.
모니터는 빛의 3원색인 RGB방식으로 표현되며, 색이 합쳐질수록 밝아집니다.
반대로 인쇄는 색의 3원색인 CMYK방식으로 표혀되며, 색이 합쳐질수록 어두워집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모니터 색상과 실제 인쇄 색상을 100% 정확히 맞추는건 불가능합니다.

디자인 후 실물과 같은 샘플을 받아볼 수 있나요?

디자인 비용에는 샘플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별도로 샘플을 받아보고 싶으신 경우, 샘플비 결제후 가능합니다.

인쇄 샘플의 종류에는 어떤게 있나요?

인쇄 샘플은 크게 디지털, 실사출력, 옵셋교정으로 나뉩니다.
세가지 중 실제 인쇄 제작물과 가장 가까운 것은 옵셋 교정입니다. 다만 금액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실사출력은 금액이 저렴하나 실제 인쇄 제작물과 색감 및 해상도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제작된 샘플과 동일한 샘플을 원하신다면 금액적으로 다소 비싸더라도 옵셋 교정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디자인 완료 후 오탈자가 발견되는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모든 디자인이 완료되기 전, 클라이언트 분께 오탈자 체크를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컨펌 후 진행된 사항에서 오탈자가 발견되는 경우에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디자인 컨셉을 설명하기 어려워요.

전문가가 아닌 경우 원하시는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 서칭 또는 오프라인 시장조사를 통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촬영해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소 3가지 이상의 레퍼런스를 제공해주셔야 원하는 디자인을 빠르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